양양군, 지역내 다양한 체육행사로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2:51:03
  • -
  • +
  • 인쇄
양양군수배 한국레이저챔피언십, 도지사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양양남대천 플로킹 행사 등 잇따라 열려..
▲ 2023년 양양군수배 한국레이저챔피언십

[뉴스스텝] 양양군에서는 주말까지 체육행사가 잇따라 열려, 체육인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화합을 다지는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양양군수배 한국레이저챔피언십 2024’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양양군 손양면의 수산항 요트마리나에서 요트 선수 및 동호인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대회는 양양군요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레이저요트협회가 주관하며, 경기종목은 요트의 돛크기에 따라 레이저 4.7(ILCA4), 레이저 레이디얼(ILCA6), 레이저 스탠다드(ILCA7)로 나뉘며, 전문선수부와 동호인 및 대학동아리 등 7개부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제25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양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회에는 도내 배드민턴 동호인 등 800여명이 참가하여 그간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내고 지난 도민체전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양남대천 플로킹 행사’가 15일 오전 10시부터 양양남대천을 배경으로 열려, 아름다운 남대천을 배경으로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캠페인 당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로킹 구간은 양양웰컴센터 앞 남대천 둔치에서 출발하여 남대천 수상레포츠센터까지 약 2.8km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 찾아가는 생명 안전 교육 "두손으로 만드는 기적"

[뉴스스텝]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15일 민통선 내 통일촌 경로당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공사 평화관광팀 소속 1급 응급구조사들이 통일촌을 방문해 ‘찾아가는 생명 안전 교육’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주민들은 심폐소생술의 기본 원리와 정확한 시행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작동법 등을 실습하며 체계적으로 학습했다.응급처치의 핵

경기도의회, 시·군의회와 함께 예산분석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는 15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5년 도의회·시군의회 예산분석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2026년도 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지방의회의 예산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도의회와 시군의회간 협력체계를 공고히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임채호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도의회 예산분석과, 전문위원실 등 관계자와 시·군의회의 예산분석·검토 담당자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5분 자유발언…"교하 3·1 만세운동 유적지의 보존과 역사교육의 장 조성"을 위한 촉구

[뉴스스텝]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은 16일 제25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교하 3·1 만세운동 유적지의 보존과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 의원은 “광복 80주년과 3.1운동 106주년을 맞이하여, 파주 최초의 만세운동이 시작된 교하 만세 시위의 역사적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야 할 때”라며 “현재 교하헌병주재소 터는 방치된 채 보호수 한 그루만이 역사의 현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