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주민생활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2:50:45
  • -
  • +
  • 인쇄
동해면 외곡리에서 초당옥수수 순 정리 작업
▲ 고성군청 주민생활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 주민생활과(과장 정영랑) 직원 10여 명이 5월 21일 동해면 외곡리 소재 초당옥수수 농가를 찾아 본격적인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고령화와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현장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됐다. 주민생활과 직원들은 반나절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초당옥수수의 수확 품질 향상을 위한 순 정리 작업에 열심히 임했다.

일손지원을 받은 농가주는 “요즘은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원분들이 직접 와서 손을 보태주니 정말 든든하고 고맙다”라고 그 마음을 전했다.

현장을 찾은 주민생활과의 직원들은 “작은 힘이지만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직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