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이제 어렵지 않아요! `한눈에 보이는 서울계약` 가이드북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13:10:30
  • -
  • +
  • 인쇄
계약업무 시 꼭 필요한 내용을 계약단계별 알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제작
▲ ‘한눈에 보이는 서울계약’가이드북 표지

[뉴스스텝] 서울시는 어렵고 딱딱한 각종 계약업무를 새내기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계약절차를 한 권으로 배우는 ‘한눈에 보이는 서울 계약’ 가이드북을 처음으로 제작·발간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가이드북은 업무경험이 적은 발주부서 신규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계약단계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이행절차들을 정리한 입문서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명확히 짚어주고 계약절차를 도식화하는 등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데 보다 많은 신경을 썼다.

지방계약은 계약 방법 및 유형에 따라 처리절차가 상이하고, 관련 법령과 하위규정이 많아서 업무 추진시 직원들이 어려워하는 분야로, 시는 그간 지방계약 실무매뉴얼을 제작·배포했으나 처음 계약업무를 접하는 직원들은 기존 방대하고 상세한 매뉴얼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알기 쉬운 가이드북을 별도로 처음 제작하게 됐다.

계약절차를 계약준비, 입찰 및 계약, 계약이행으로 크게 3단계로 구분하고 필수 확인사항 및 구비서류까지 꼼꼼히 정리했으며, 서울시에서 빈도가 높은 유형의 계약절차를 이해하기 쉽도록 도식화하여 기존 지방계약 실무 매뉴얼과 더불어, 계약업무 기본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이드북은 서울시와 자치구, 서울시 출자·출연기관 등에 배부하여 사업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서울계약마당’ 누리집에 전자책으로도 게시하여 공공계약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기업들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순기 서울시 재무과장은 “이 책자가 서울시 신규직원들을 비롯한 발주부서 담당자들에게 계약업무 길라잡이로 유익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계약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