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 家家:호호 행복 여름계절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3:15:26
  • -
  • +
  • 인쇄
여름계절학교에서 가족과 함께하며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느껴요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 家家:호호 행복 여름계절학교 운영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2명 및 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체육·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신체 건강 증진과 사회적 기술 향상 및 가족 간 화합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이끔 스포츠 교실(1, 2), ▲컬러풀 원예교실, ▲두비두바 댄스 교실, ▲여름카페 교실, ▲크레용키즈 유아놀이 교실, ▲생각을 그리는 가족 미술 교실, ▲학부모 집단상담 등 7개로 구성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의 하나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결속력을 다지고자 가족프로그램 ‘생각을 그리는 가족미술교실’을 신설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휴지와 오트밀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도예작품 만들기, ▲미로 찾기 놀이 등 다양한 미술 활동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감정을 표현하고 협력 작품을 완성하는 등 가족과 의미 있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학부모를 대상으로 2개 반으로 나누어 각 3일에 걸쳐* ‘학부모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이 학부모 프로그램은 부모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부모와 자녀 간의 대화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여름계절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감과 사회적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양육법과 대화기술을 서로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