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계양국제어학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3:15:41
  • -
  • +
  • 인쇄
▲ 2024년 계양국제어학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계양국제어학관 관장은 계양구 ‘지역사회 연계’ 외국어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영어 프로그램이 청년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계양구청, 구립도서관과 함께 연계해 국제화 교육의 활성화와 지역 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계양구청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 면접 코칭 수업이 진행됐으며, 구립도서관(작전, 임학, 동양)에서는 원어민 체험 수업이 진행됐다.

계양구청에서 진행된 1:1 영어 면접 대비 코칭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면접 코칭과 첨삭을 제공해 실제 면접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계양국제어학관 관계자는 “계양국제어학관은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양구 구립도서관 3곳에서 원어민과 함께한 체험 수업은 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을 대상으로 게임, 노래,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쉽게 영어를 습득하는 다양한 수업으로 운영됐으며 특히,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영어 자료를 활용하여 넓은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계양국제어학관 문일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영어 수업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국제어학관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지역사회 인재 양성 및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