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기술개발제품 이해 및 구매촉진 위한 맞춤 직원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3:15:15
  • -
  • +
  • 인쇄
▲ 수성구, 기술개발제품 이해 및 구매촉진 위한 맞춤 직원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신기술제품, 시범 구매 제품 등의 우선구매제도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부서 회계, 사업담당자 등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술개발제품의 제도에 대한 이해와 구매 필요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실제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서 실무자의 제도 이해와 구매 의지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 소개 ▲기술개발제품 우선·시범 구매 제도 이해 ▲실무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기술개발제품 우선·시범 구매 제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마련된 제도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13종 신기술 제품의 우선구매와 창업기업 및 조달 첫걸음기업 등 우수기술제품 16종을 공공기관이 시범 구매해 판로를 지원한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개발된 상생협력제품도 구매 대상에 포함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이 판로를 확보해 더 큰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공부문에서 적극 구매에 나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수성구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1,030억 원, 신기술제품 41억 원을 공공구매해 각각 구매목표 대비 182%, 11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