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 문성초등학교 본관동 개축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3:15:10
  • -
  • +
  • 인쇄
학생 만족도 높인 공간 혁신, 학교가 아이들의 제2의 집이 됩니다
▲ 문성초등학교 본관동 개축 완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대구문성초등학교 본관동 개축공사를 완료하고 미래형 교육환경을 갖춘 학습 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문성초등학교 본관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연면적 3,512㎡ 규모로, 11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2023년 11월부터 약 1년 2개월간 공사가 진행됐다.

50년 넘게 사용되던 노후 건물은 공간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현대적인 교육 시설로 재건축됐다.

이번 개축 사업에서는 채광과 환기 시스템을 개선한 교실 환경,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공간 배치, 다양한 놀이시설 등이 구축됐다.

개방형 복도 설계와 놀이 및 휴게 공간, 학습과 여가 활동이 가능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새롭게 조성된 다목적실은 ▲창의적 체험활동, ▲팀 프로젝트, ▲토론 수업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운동장 보수공사를 통해 전통놀이시설이 설치되어 학생들의 활발한 신체 활동과 협동 학습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됐다.

이번 문성초등학교 본관동 개축은 노후 시설 개선과 함께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적합한 학습 및 교육 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새 건물은 학습, 놀이, 휴식 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교육 활동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학교가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든다”, “공간이 넓고 조용해서 학습 환경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김규은 교육장은 “이번 개축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