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국 최초 '베프로(베프-路)' 상표 등록 쾌거…장벽 없는 포용 도시 향한 숭고한 약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3:15:21
  • -
  • +
  • 인쇄
민덕희 여수시의원, ‘베프로’ 상표 등록 환영...실질적인 변화 촉구
▲ 민덕희 여수시의원, ‘베프로’ 상표 등록 환영...실질적인 변화 촉구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민덕희 시의원은 여수시가 올해 4월,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베프로(베프-路)' 업무표장 등록 결정에 대해 깊은 찬사를 보냈다.

특히, 이번 상표 등록은 무장애도시연구회(대표의원 민덕희, 나현수·강현태·김영규·주재현 의원)의 연구 용역을 통해 제안된 내용이자 지자체 차원에서 무장애 관광 브랜드를 상표로 등록한 전국 최초의 사례, ‘여수형’ 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는 단순한 브랜드 확보를 넘어, '모두를 위한 장벽 없는 도시'라는 비전을 향한 여정에서 빛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등록은 지난 제44회 장애인의 날 여수시가 선포했던 ‘무장애 도시’ 비전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성과이자, 모든 시민의 존엄과 권리를 향한 숭고한 약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이다.

민덕희 의원은 "지난 7대 의회 시절부터 동료 의원들과 함께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를 제정하고, 직접 휠체어를 타고 현장을 누비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베프로 코스' 조성을 제안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경주해 온 바가 '베프로' 상표 등록이라는 결실로 이어져 감회가 새롭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가 가장 관광하기 좋은 도시'라는 변함없는 신념을 바탕으로, '베프로'가 여수의 고유한 경쟁력이자 도시 철학으로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민 의원은 상표 등록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창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촉구했다.

그는 "'베프로'라는 이름에 걸맞은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물리적 장벽 제거뿐만 아니라 정보 접근성 강화, 인식 개선 교육, 무장애 관광 콘텐츠 개발 등 시민과 방문객이 체감할 수 있는 '장벽 없는 생활 환경(Barrier Free)'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상표 등록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노인장애인과 우정숙 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베프로'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 추진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