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년 화순 관광 청년PD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3:10:34
  • -
  • +
  • 인쇄
청년의 시각으로 지역 관광 콘텐츠 집중 발굴·홍보
▲ 2025년 화순관광 청년 PD를 찾습니다! 포스터

[뉴스스텝] 화순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감각과 SNS 역량을 활용해 화순 관광을 홍보하는 ‘화순 관광 청년PD’를 모집한다.

올해는 기존 연중 활동 방식에서 벗어나 1차(4월~6월)와 2차(9월~10월), 상·하반기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특정 시기에 집중적인 콘텐츠 제작과 홍보를 강화하고, 화순군의 주요 관광 시즌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참가자는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광주 및 전남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며 화순 관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활동에 선정된 청년PD는 화순군 ▲대표 관광지 ▲숨은 명소 ▲맛집 ▲축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취재하고, 개인 SNS와 화순군 공식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매월 최대 4개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해야 하며, 활동 후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면 활동비(100,000원/건당)가 지급된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관광 성수기와 연계한 집중 홍보가 가능해졌다”라며, “청년PD들이 화순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