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 서울을 웹3.0의 허브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3:20:16
  • -
  • +
  • 인쇄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DDP 일원에서 개최
▲ `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 서울을 웹3.0의 허브로

[뉴스스텝] 서울특별시는 ㈜바오밥파트너즈,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DDP 일원에서 ‘서울 웹3.0 페스티벌(SWF2023)’을 개최한다.

‘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은 ICT분야의 아이디어 혁신 및 글로벌 도시 서울의 위상을 제고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웹3.0 커뮤니티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서울시가 민간과 함께 처음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2박 3일간 쉬지 않고 마라톤처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인 해커톤,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공개하는 행사인 데모데이, △유관 기관 관계자 및 일반 참여자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애프터 파티, 그리고 △DDP 외장패널을 NFT 디지털자산으로 발행하는 ‘DDP 45133 프로젝트’ 협력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무박 3일 동안 진행되는 해커톤 행사는 국내외 대학생과 IT관계자들 2~6인으로 이루어진 팀이 참여하여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웹3.0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본 행사에는 100개팀 약 400여명을 모집하고, 최종 10개팀을 우수팀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팀은 행사 당일 주어지는 미션을 해결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며, 최종 평가는 활용가능성, 사업확장 가능성, 팀워크, 아이디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웹3.0기술과 블록체인 기업 홍보를 위한 행사로 내외국인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 데모데이 및 기업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참가자격은 내외국인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로 제한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회사소개서, 제안서를 접수하고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현장 참가기업 8~10개 팀이 사전에 선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국내외 액셀러레이터, 벤처 캐피털, 바이어 등 다양한 투자자들이 초청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으며, IR(투자 유치를 위한 발표)을 통해 투자유치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본 행사에서 소개되는 ‘DDP 45133 프로젝트’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DDP를 이루는 45,133개의 은색패널을 NFT로 발행하는 사업이다. NFT를 소유하게 되는 시민에게 DDP 커뮤니티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에서는 이 프로젝트가 서울의 랜드마크 DDP를 더욱 독창적이고 특별하게 인식되도록 할 것이며, 시민에게 나누어 소유하게 하는 공공시설물의 선도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재단은 DDP 45133 소개, NFT 관련 세션을 별도 구성하여 웹 3.0 기술에 따른 디지털 트렌드 방향과 이슈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 웹3.0 페스티벌(SWF2023)’에는 헥슬란트, 핑거랩스 등 국내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Crypto.com, Cronos Labs, LBK Labs, HK Central Research 등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서울이 ICT 분야의 혁신 및 글로벌 도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커톤과 데모데이의 우수 참여자 등에게는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멘토링, 초기 투자, 네트워킹, 해외진출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도 있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변화, 기회, 도전’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CT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참가자들에게는 투자를 받을 기회를 열어주고, 대중들에게는 웹3.0 시장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제공하는 ICT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