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영풍문고, 업무협약 체결…서울 시민 독서문화 확대하는 공동 프로그램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5 13:20:14
  • -
  • +
  • 인쇄
7월 4일 15:00, 영풍문고와 '서울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왼쪽부터 김지안 도서관정책과장, 오지은 서울도서관장, 최경주 문화본부장, 김경환 영풍문고 대표, 홍기표 이사, 김현정 온라인사업본부 부장

[뉴스스텝] 서울시와 영풍문고는 ‘서울야외도서관’을 중심으로 서울 시민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책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서울시 도서관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7월 4일 오후 3시, 최경주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과 김경환 영풍문고 대표이사가 참여하여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야외도서관 협력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서울야외도서관 운영 도서 및 물품 지원, 양 기관 협력을 위한 정보 교류 및 대외 홍보 등 다방면에 걸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울시는 작년 처음 문을 연 서울광장 ‘책읽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올해는 광화문광장에 ‘광화문 책마당’을 조성하여 전 세계 유일 ‘공공 야외 도서관’의 차별적인 독서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영풍문고는 올해로 1992년 7월 종로에 첫 문을 열고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았다. ‘서점다운 서점’이라는 이념 아래 지식 정보 문화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영풍문고와 함께 7~8월 두 달 동안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협력 도서 큐레이션 전시와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7월에는 “다시, 아무튼 여행(부제: 갓생에도 여행은 필요해)”라는 주제로 도서 큐레이션과 저자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월 10일부터는 워케이션, 한달 살기, 혼자 여행 등 MZ세대 여행 트렌드 관련하여 서울야외도서관 사서와 영풍문고 북마스터가 함께 선정한 도서를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 라운지에 전시한다.

7월 21일 19시에는 '여행 말고 한달 살기'의 저자인 김은덕, 백종민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2013년부터 “한 달 살기”를 45회 이상 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달 살기를 통해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것과 원하는 삶을 찾게 된 과정 및 한달 살기 준비 팁 등을 들어본다.

8월에는 서울 시민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바쁜 일상, 책으로 묻는 가족의 안부”라는 주제로 시민 추천 도서를 전시한다.

'바빠서 얼굴 한 번 마주치기도 어려운 가족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이라는 주제로 시민 추천도서를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도서 중 일부를 선정하여 8월 한 달간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 라운지에 전시할 예정이다.

최경주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서울 시민에게 책을 통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야외도서관을 중심으로 책과 문화가 흐르는 매력 도시 서울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