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2023년 충남 청소년 동계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2기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3:20:17
  • -
  • +
  • 인쇄
▲ 2023년 충남 청소년 동계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2기

[뉴스스텝]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어학 연수 프로그램‘큰길’(CNGYL, Chung Nam Global Young Leader) 사업 제2기의 대장정을 갑진년과 함께 시작했다.

2기 큰길(CNGYL)사업은 지난 하계방학 중 실시한 제1기에 이어 동계방학 동안 1차 및 2차 연수단으로 구성되어 각각 약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동계 큰길(CNGYL) 프로그램은 지난 9월~10월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충남도내 11개 지역 고등학교 1학년 약150명이 연수에 참여할 계획이며, 12월16일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차 연수단 75명과 2차 연수단 74명으로 나누어 필리핀 클락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연수 장소인 필리핀 클락은 미공군 기지 클락 에어 베이스(Clark Air Base)를 재개발한 지역으로 클락 특별 경제구역으로 선정됐고, 현대적 기반시설과 무역, 산업,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이다.

이번 연수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1:1 영어회화 집중수업, 그룹토킹을 통한어학능력 향상과 팀 프로젝트, 현지 고등학교 방문 교류 행사 등으로 리더십 및 글로벌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박하식 진흥원장은 “필리핀 1월은 따뜻하면서도 쾌적한 날씨로 어학연수에 매우 적합한 기간이며, 이번 동계연수는 문화교류 및 현지 기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미래 비전을 발견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