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보호아동 111명 양육상황점검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3:25:08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3월을 집중점검 기간으로 정하여 보호대상 아동 111명 대해 양육상황 점검을 완료했다.

보호대상 아동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아동, 보호자가 아동을 학대하거나 양육할 능력이 없는 상황의 아동을 의미한다.

이번 양육상황 점검은 ▲ 아동양육시설 입소 아동 71명 ▲ 가정위탁아동 40명 총 111명에 대해서 점검이 이루어졌다.

아동보호전담요원이 시설 등을 직접 방문하여 보호계획을 바탕으로 아동의 이익을 고려한 보호가 되고 있는지에 대한 양육상황 점검과 보호조치 변경 필요성 및 보호 종결 여부 등을 점검했다.

특히, 원가족 관계 개선 및 회복을 위한 면접 교섭 서비스 이행 결과를 집중 점검하여 아동의 원가정 보호를 위해 노력했다.

주요 사례로 친모와의 면담을 거부하는 아동을 설득하여 면담을 월 2회로 늘렸으며, 질병으로 인해 거동이 어려운 아버지가 집으로 돌아와 가정위탁아동 중지 위기에 처했지만 사례결정위원회 안건 상정을 통해 가정위탁아동 지원 유지 결정을 얻어낸 바 있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아동보호전담요원 3명이 채용되어 보호대상 아동당 연 3회 이상 양육상황 점검을 목표로 아동보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보호아동들의 미래를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며 세밀한 정책들을 추진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TKG태광, 5년간 10억 장학금 기탁 마무리

[뉴스스텝]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노은식)은 TKG태광(주)(그룹회장 박주환)에서 5년에 걸친 10억원 장학기금 기탁을 완료한다고 19일 밝혔다. TKG태광은 지난 2021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5년간 매년 2억원씩 기탁하기로 하고 오는 22일 10억원 기탁을 마무리한다. 노은식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이라는 큰 뜻을 오랜 기간 꾸준한 정성으로 실천해 주신 TKG태광에

충북교육청,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문화 행사 주관해 예술교육을 만나다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 제104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 참석한 교육감들과 함께 청주공예비엔날레 현장에서 특별한 문화행사를 주관했다고 밝혔다.이날 전국의 교육감들은 함께 작품을 둘러보며 공예가 지닌 사회・문화적 가치에 공감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는 미래 세대로 이어졌으며, 청주에서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전국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기회로 확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최미희 의원,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장경순)는 지난 18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번 간담회는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최미희 의원의 주재로 열렸으며, 오행숙 부의장을 비롯한 장경순 행정자치위원장·김태훈·정병회·신정란·우성원·서선란·이복남·정홍준·유승현 의원, 가족복지과 관계 공무원, 장애인단체, 자립생활센터, 관련 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