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골목 예술탐험대’ 활동 종료 임박, 전시회 개최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3:30:44
  • -
  • +
  • 인쇄
광양만의 색깔 찾아 광양읍 골목 탐험, 어린이들의 작업 결과물 2주간 전시 예정
▲ ‘광양 골목 예술탐험대’ 활동 종료 임박, 전시회 개최 예정

[뉴스스텝] 광양시는 광양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하는 ‘광양 골목 예술탐험대 활동’이 오는 26일 종료된다고 밝혔다.

광양 골목 예술탐험대는 광양읍 지역 골목을 탐험하고 즐거운 예술놀이를 하며 어린이 예술가가 되어보는 8회차의 문화예술교육이다.

어린이들은 프로그램이 시작된 6월 8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광양읍 구석구석을 탐색하며 광양이 가진 특색을 발견해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교육과정에서 골목에서 눈 가리고 걸어보기, 귀마개 사용하며 걸어보기 등 오감 체험으로 스스로 감각을 깨웠다.

또한 주어진 과제를 팀별로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작하는 과정도 경험했다.

예술가로 거듭난 아이들의 작품은 프로그램 종료일 다음 날인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광양읍 인서리 공원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광양읍 골목을 돌아보며 아이들이 느낀 점과 마을을 지키는 벅수를 상상하며 만든 다양한 ‘아트벅수’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회의 주요 작품으로는 ▲일회용 플라스틱, 재활용품, 나뭇가지를 활용한 ‘환경벅수’ ▲엄마의 이름에 들어가는 ‘희’를 주제로 한 ‘엄마벅수’ ▲철사, 지점토, 레고 등 다양한 재료로 제작한 ‘동물벅수’ ▲골목이나 일상 속 오브제를 활용한 사람 크기의 ‘마로벅수’ ▲ 각자의 시선으로 벅수와 골목 이야기를 스케치하고 채색한 ‘드로잉 벅수’가 있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아이들이 예술탐험대 경험으로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기억하고 광양시를 새롭게 바라보며 마을 골목의 보존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 골목 예술탐험대 전시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문화도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업 섬기는 도시' 아산시, 지역 핵심 기업 소통 행보

[뉴스스텝] 아산시가 관내 주요 첨단 기업을 잇달아 방문하며 ‘기업을 섬기는 도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오 시장은 17일 하나머티리얼즈㈜·하나마이크론㈜, 한국메티슨특수가스㈜, 동보테크㈜ 등 반도체·전기차 부품 분야 핵심 기업의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오 시장은 먼저 아산디지털일반산업단지 내 반도체 핵심 소재 기업 하나머티리얼즈와 하나마이크론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점

성남시 '해님달님 놀이터·분당 아테라' 최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

[뉴스스텝] 성남시는 최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시간제보육시설인 ‘해님달님 놀이터’와 공공분양주택인 ‘분당 아테라’를 최우수 사례로 자체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행정 모델을 발굴·전파해 능동적인 행정 기반을 조성하려고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이번 최우수 2건은 서류심사(31건)를 통과한 12건 사례를 놓고 외부 전문가 등 7명이 실무부서 발표 내용을 최종 심사

관악구, 소상공인 역량 강화 '제4기 상인대학' 성료…디지털 전환으로 불황 극복 선봉

[뉴스스텝] 관악구가 지난 17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제4기 관악구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상인대학은 관악구 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등 총 33명이 교육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이로써 관악구 상인대학은 현재까지 총 11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고 있다.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