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광복 80주년-3·1절 맞이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3:25:12
  • -
  • +
  • 인쇄
▲ 광복 80주년-3·1절 맞이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뉴스스텝] 부안군은 광복 80주년과 3․1절을 맞아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6일 지역 대표 독립유공자인 고제신 지사와 이승호 지사의 묘소를 참배했다고 밝혔다.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지사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이날 참배에는 권익현 부안군수, 부안군의원,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고제신(1883~1943) 지사는 우리나라가 일본에 국권을 빼앗기자 국권 회복을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을 결심하고 1910년 초반부터 부안, 고부, 김제, 고창 등지를 주요 무대로 일본군 수비대를 공격하거나 독립 자금 마련에 힘썼다.

특히 1919년 상하이 임시 정부가 수립되자 군자금 조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승호(1890~1966) 지사는 1920년 상하이 임시 정부에 독립운동 자금으로 3600원이라는 거금을 지원했고 지역에서는 빈민구휼에 앞장섰다.

권익현 군수는 “광복 80주년 및 3․1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를 통해 애국선열에 대한 추모와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보훈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편 군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협업해 묘소 위치 확인이 필요한 독립유공자의 묘소 찾기 사업을 집중 추진할 예정이며 독립유공자 묘소 찾기는 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공훈전자사료관에서 독립유공자의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