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행복나눔 김치 대축제…17회째 맞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3:30:23
  • -
  • +
  • 인쇄
▲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행복나눔 김치 대축제…17회째 맞아

[뉴스스텝]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가 지난 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124개소에 5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후원, 17회째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의 ‘행복나눔 김장 대축제’ 행사로 마련, 이날 시장실에서 정기명 시장과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갑종 회장, 김진우 여수시사회복지시설연합회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열렸다.

후원품은 여수사회복지시설연합회가 주관으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돼 8일 진남체육관 주차장에서 각 시설에 고루 전달된다.

특히 시설의 유형과 수요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시설 60개소는 완제품 300박스를, 자체적으로 김치 담그기를 희망하는 시설 64개소에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지원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장갑종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은 “협의회가 전하는 사랑의 마음으로 우리 지역사회가 조금 더 따뜻해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17년째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신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여수발전에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행복나눔 김장 대축제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돼 17회째 이어오며, 누적 8억5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사회복지시설에 후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