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축산농가 의료폐기물 주기적 수거 및 처리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3:40:28
  • -
  • +
  • 인쇄
농가 애로사항 해결과 가축전염병 원천 전파 방지
▲ 고흥군, 축산농가 의료폐기물 주기적 수거 및 처리지원

[뉴스스텝] 고흥군은 축산농가에서 발생한 각종 동물약품 의료폐기물에 대한 수거·처리지원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축산농가가 의료폐기물을 처리하면서 생기는 애로사항과 잘못된 처리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오염 및 가축전염병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처리 대상은 각종 가축 예방접종 후 발생하는 동물약품 빈 용기, 주사침 등으로 생활 쓰레기는 제외된다.

축산농가에서는 지정된 수거 장소(16개 읍·면사무소)에 의료용 폐기물을 배출하면 의료폐기물 처리업체가 매월 1회 현지 출장해 수거·처리하게 된다.

폐기물 위탁처리업체는 의료폐기물 운반 수집 허가를 받은 업체 중 도내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전남도 내 소재 기업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의료폐기물 처리를 지원함에 따라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의료폐기물의 잘못된 처리로 인한 가축전염병의 확산을 막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가에서는 분리배출 방법을 준수해 의료폐기물이 최대한 수거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며 축산농가의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완주군지회, 사랑나눔 바자회

[뉴스스텝]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완주군지회(회장 권용훈)가 최근 삼례읍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2025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이주여성, 저소득가정, 홀몸 어르신 등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완주군 주민자치위원회,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완주군 축구협회가 함께했다. 바자회는 생활용품 판매, 먹거리 장터, 축하공연 등의 부대행

대전어린이회관, 꿈돌이 호두과자로 지역상생

[뉴스스텝]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관장 윤지원)과 대전서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선경)가 12월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자립 지원과 아동 문화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활용한 호두과자 판매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어린이회관을 찾는 가족들에게 즐거운 먹거리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대전서구지역자활센터는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 소년법 개정 촉구 촉법소년 범죄 대응 현행 제도로는 한계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이 발의한 ‘촉법소년 제도 개선을 위한 '소년법' 개정 촉구 건의안’이 23일 서울특별시의회 제33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이번 건의안은 촉법소년 연령 기준을 현실에 맞게 조정하고, 청소년 범죄에 대한 제도적 공백을 보완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은 현행 촉법소년 연령을 14세 미만에서 13세 미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