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강원 원정서 리그 2연승&맞대결 3연승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3:40:09
  • -
  • +
  • 인쇄
▲ 7월 26일 제주전에서 김천상무 선수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강원 원정길에 나선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월 9일 토요일 19시 30분,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강원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R 원정경기를 치른다.

지난 제주전에서 승리를 거둔 김천상무는 강원전 맞대결 3연승과 함께 리그 2연승을 노린다.

▶ 지난 맞대결 기세 살려 정규 라운드 ‘스윕승’ 도전!

올 시즌 김천상무는 강원에 유독 강한 모습이다.

시즌 첫 맞대결인 6R에서는 강원보다 2배나 많은 슈팅을 기록했고, 이동경의 결승포를 앞세워 1대 0 승리를 거두었다.

▶ 두 번째 경기에서는 말 그대로 ‘맹폭’을 가했다.

슈팅 숫자는 19대 7로 강원을 크게 웃돌았고, 결과도 4대 0으로 대승이었다.

두 경기 모두 무실점이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3로빈 맞대결을 앞둔 현재 정규 라운드 ‘스윕승’에 도전한다.

최근 흐름도 김천상무가 우세하다.

7월 세 경기에서 2승 1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직전 경기인 제주전에서 3대 1 완승을 거두며 제대로 분위기를 탔다.

반면, 강원은 7월 세 경기에서 2무 1패에 머물러있다.

물론 방심은 금물이다.

강원은 무승부를 거둔 2경기 모두 추가시간에 득점을 올렸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김천상무의 선수단 분위기는 좋다.

부상으로 잠시 전열에서 이탈한 박찬용이 곧 복귀를 앞두고 있다.

최근 합류한 11기 신병 선수 7명도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김인균, 박태준, 김현우 등 다양한 포지션에 있는 선수들이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지난 맞대결 결과와 최근 흐름, 선수단 분위기를 살려 오는 원정에서 승리한다는 각오다.

▶ ‘강원 트리오’ 박상혁-이승원-김이석, 친정팀 골문 정조준 완료!

오는 경기에서 친정팀을 상대하는 박상혁, 이승원, 김이석의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 선수 모두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박상혁은 지난 제주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하며 올 시즌 8골을 기록 중이다.

4골이었던 자신의 커리어 하이에서 2배 앞선 기록이다.

지난 강원전에서도 골망을 가르며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2경기 연속골을 노린다.

이승원과 김이석도 주목할 만하다.

이승원은 6월 뛰어난 활약으로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그 역시 지난 강원전 2도움을 올리며 친정팀을 상대로 맹활약을 펼쳤다.

10기 신병 선수 김이석은 지난 제주전에서 김천상무 데뷔전 데뷔골을 터뜨리며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흥미로운 점은 강원 역시 김천상무를 거친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강원은 최근 경기에서 김천상무 7기 김동현과 8기 김대원, 모재현, 서민우로 미드필더진을 꾸렸다.

이처럼 친정팀을 상대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오는 경기에 풍성함을 더할 전망이다.

한편, 이날 경기는 IB SPORT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