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상국립대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3:50:30
  • -
  • +
  • 인쇄
창업지원단,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 공동 주관
▲ 경상국립대학교(GNU)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은 6월 24일 가좌캠퍼스 경영대학에서 ‘2024 경상국립대학교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는 6월 24일 가좌캠퍼스 경영대학 대강당에서 ‘2024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지원단,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마련했다.

이 행사는 로컬교과목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조사·실행할 수 있는 결과물을 경진대회를 통해 검증받는 자리였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은 다각다각, 보물지도, TrapsPorter, 파운더, 달빛 진주다방, 청하별천지, 로컬디저트 탐정단, 로컬히어로 발굴단, 바다로 돌아간 꽃을 찾아서 등 9개 팀이다. 이들은 지난 4월 로컬콘텐츠 발굴단으로 선정되어 3개월간 로컬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훈련 과정을 거쳤다.

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는 부경대학교 천동필 교수,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강승수 사무국장, 한국토지주택공사 따뜻한경제지원센터 최영 센터장 등 모두 외부위원으로 구성되어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날 경진대회 결과 대상에는 청하별천지팀의 ‘왕우렁이를 이용한 하동 로컬리티를 만들다’가 선정됐고, 최우수상은 달빛 진주다방팀과 TrapsPorter팀이, 그 밖에 우수상 및 인기상 등 다수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대상을 수상한 창업대학원 창업학과 김동주 씨는 “우수한 지역 자원이 외부에 알려지지 못해 답답했는데, 로컬콘텐츠 발굴단을 통해 이를 세상에 알릴 기회를 잡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경상국립대 송인방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장은 “2024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격려와 박수를 드리며,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