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2월 국공립 공연장에서 '문화누리카드' 할인받고 연말 이용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3:55:29
  • -
  • +
  • 인쇄
2023년 문화누리카드 오는 12월 31일에 사용 마감, 잔액 이월 없이 자동 소멸
▲ 2023 서울문화누리카드 연말 이용 이벤트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지급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12월 31일에 마감한다. 금년도까지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고 자동으로 소멸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서울시가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연 11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문화누리카드는 전국 3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서울에서는 ·문화예술(공연·전시, 영화, 도서, 문화체험 등) ·국내여행(KTX, 시외·고속버스) ·체육활동(구직영 공공체육시설) 등 약 4,060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 지역 가맹점은 2020년 약 2,500개소에서 2023년 약 4,060개소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가맹점 목록은 누리집 또는 각 주민센터에 배포된 이용 안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한국문화재재단 ·코레일관광공사 ·서울어린이대공원 체험 프로그램 ·서울자전거 따릉이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해당 카드로 결제 시 국립극단, 국립중앙극장, 예술의전당 등 서울시 내 국·공립 공연장에서 열리는 15개의 공연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7만 원 상당의 국립정동극장의 뮤지컬 '딜쿠샤' 작품을 대폭 할인된 1만 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국립극단의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국립발레단의 클래식 발레 '호두까기 인형' 등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본인에게만 적용되며, 작품 목록은 서울문화누리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는 나눔티켓 제도를 통해 기초예술 관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나눔티켓은 문화예술단체에서 공연·전시 티켓을 기부받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에게 무료 또는 할인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한편, 문화누리카드 사업주관처인 서울문화재단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모두 소진하거나 적게 남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을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카드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잔액을 3,000원 미만으로 남긴 뒤, 잔액조회 화면을 저장해 서울문화누리카드 사회연결망(SNS)에서 제공하는 설문 양식에 첨부하면 된다.

전재명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문화누리카드는 사회적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민 누구나 장벽 없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