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야외 신체활동 ‘음악을 품은 달밤 체조’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3:55:26
  • -
  • +
  • 인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개인 건강역량 강화 기회 제공
▲ 거창군, 야외 신체활동 ‘음악을 품은 달밤 체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창군은 3월 17일부터 3월 25일까지 상반기 야외 신체활동 ‘음악을 품은 달밤 체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악을 품은 달밤 체조’는 3월 26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직장생활 등으로 주간 신체활동 참여가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월, 수, 금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강변생활체육공원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라인댄스와 근력 강화 체조 등을 배울 수 있다.

매년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야간 야외 신체활동은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운영일, 시간, 강사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민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야외 신체활동에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며 “사각지대 없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거창군보건소 방문 신청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시작 후에도 현장 접수를 통해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