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통상진흥원, 베트남‘Di Vina’와 수출확대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55:35
  • -
  • +
  • 인쇄
제주 식자재 및 가공식품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 제주상품의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고병기)은 10월 28일, 베트남 호치민에 본사를 둔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Di Vina Co., Ltd.(대표 김완엽)과 제주상품의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베트남 Di Vina의 안정적 공급망과 유통채널을 활용해 제주 식자재 및 가공식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Di Vina는 2017년에 설립된 베트남 최대 규모의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두끼 떡볶이’150개 매장과 ‘미카도 스시’ 등 기타 한식브랜드 15개 총182개 매장 운영을 비롯해 삼진어묵 등 다수의 한국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안착시킨 바 있다.
연 매출은 약 1,300억원에 달하며, 베트남 외식산업 내에서 한국 식자재 유통과 한식 브랜드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 식품의 베트남 시장 진출 확대와 안정적인 유통 기반 마련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기업의 상품 정보 제공, 수출지원사업 연계 등을 담당하고, Di Vina는 현지 시장 내 수출상품 선정, 마케팅 및 유통채널 확장, 판매데이터 축적 등 실질적인 판매 기반 구축에 나선다.

양측은 향후 3년간 누적 500만 달러 규모의 제주상품 수출을 목표로 설정했으며, Di Vina는 제주산 식자재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개발 및 현지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9월 제주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개최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의 참여로 제주기업과의 미팅을 통해 Di Vina는 주류, 수산물, 농산물 등 다양한 제주상품의 수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자사 식자재 제주산 원재료 비중 확대 및 제주기업과 공동으로 현지 가공공장 설립·기술제휴를 통한 베트남 내 생산기반 구축도 준비 중이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상품의 베트남 수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고병기 원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수출성과와 현지 시장 확장을 이끌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베트남 시장을 시작으로 아세안 지역으로의 수출 확대를 위해 현지 유통 파트너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김민석 국무총리, APEC CEO Summit 2025 환영 만찬 축사, 글로벌 경제협력 비전 '3B' 제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0월 28일 오후 경주 화랑마을 어울마당에서 APEC CEO Summit 2025의 ‘첫번째 환영행사’인 CEO 환영만찬을 주재했다.APEC CEO Summit 2025는 10.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경주에서 개최되며, 정상회의와 함께 APEC의 양대 협력 플랫폼으로 APEC 정상과 기업 CEO 등 세계 리더가 모여 글로벌 핵심 이슈를 논의하고, 혁신적 아이디어

농촌진흥청, 농촌이 교실이 된다! 농촌체험학습 우수기관·교육농장 선정

[뉴스스텝] 농촌진흥청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2025년 농촌체험학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기관 분야는 수상자는 △대상(교육부장관상):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 전북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여주시농업기술센터이다. 농업인 분야는 수상자는 △대상(교육부장관상): 군산 만나농장 고일권 대표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 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