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천시 창전동 주민총회 및 평생학습발표회 ‘창전마실’성황리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4:10:17
  • -
  • +
  • 인쇄
▲ 2023년 창전동 주민총회 및 평생학습발표회 ‘창전마실’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창전동 심포니공원에서 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창전마실’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주민총회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 마쳤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이번이 3번째로 총회를 개최했다. 5월부터 분과·임원·정기회의와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숙의과정을 거쳐 8월 초 정기회의를 통해 최종 의제를 확정한 바 있다.

이번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확정된 의제는 창전동 바로알기 프로젝트, 분리수거장 환경지킴이,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사업, 찾아가는 마을극장, 문화를 비추는 골목 등 5개 분과에서 제안한 5개 사업의제이다.

이날 사전 온라인투표를 거쳐 행사 당일 현장투표 결과, 창전동 인구의 2.1%가 넘는 총 345명의 주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최종적으로 113표를 얻은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사업’이 우선 추진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4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3개 사업 설명과 투표가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투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우리가 직접 투표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축사에서 “마실에 나온 주민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주민자치회 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창전동 주민자치회에 감사 드리고,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주민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자치회 활동은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행복한 창전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종 동장은 “비가 오는 중에도 많은 동민 여러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의제를 내년에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내년도 추진사업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