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마당극 ‘쾌걸 방자뎐’ 상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4:10:49
  • -
  • +
  • 인쇄
제16회 고흥군 전속예술단 정기공연, 12월 15일 고흥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
▲ 고흥 마당극 ‘쾌걸 방자뎐’ 상연

[뉴스스텝] 고흥군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5시에 고흥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제16회 고흥군 전속예술단 정기공연 ‘쾌걸 방자뎐’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고흥을 배경으로 춘향이와 몽룡이의 사랑 이야기를 재해석한 마당극이며, 예인동 전속예술단 총괄감독(前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무용단장)과 정준태 판소리창극단 지도자(국가무형문화재 제79호 발탈 전승교육사)가 기획한 공연이다.

방자와 향단이가 몽룡이를 춘향이에게 인도하면서 벌어지는 흥겨운 노래와 재치 있고 구수한 입담이 이번 공연의 묘미이다.

공연 출연진은 고흥군 전속예술단 15명과 국립국악관현악단 이승호 타악 부수석 등 7명의 객원 악사로 구성됐다.

관람료는 1인당 1,000원이며 14일까지는 각 읍·면사무소에서, 당일에는 고흥종합문화회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바쁘게 달렸던 2023년을 보내고 한 해의 마무리를 이번 마당극 정기 공연을 통해 웃으며 마무리하는 공연”이라며, “흥겨운 고흥 국악을 즐기고 희망찬 2024년을 맞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