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2023 BTS FESTA 맞이 특별 프로그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2 14:10:18
  • -
  • +
  • 인쇄
보라색으로 물들이는 서울야외도서관
▲ 서울도서관, 2023 BTS FESTA 맞이 특별 프로그램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FESTA을 기념해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서울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과 ‘광화문 책마당’을 보라색으로 물들이고 함께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광장 ‘책읽는 서울광장’에서는 6월 17일 오후 1시에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가 ‘K팝의 대도약과 BTS 10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은 특별히 책읽는 서울광장에 ‘보라색’ 빈백과 우산을 마련하여 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기억에 남는 즐거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 '광화문 책마당'은 실내공간 ‘광화문 라운지’의 서가와 기둥 조명을 보랏빛으로 밝혀 BTS FESTA를 기념한다.

방탄소년단(BTS)는 2013년 6월 13일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이다. 매년 데뷔일을 기념하여 BTS와 팬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인 ‘BTS FESTA’가 열려왔다.

먼저 6월 17일 오후 1시에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의 ‘K팝의 대도약과 BTS 10년’ 강연이 개최된다. 이번 강연은 케이팝의 글로벌화를 이끈 BTS의 성공 요인과 함께 세계인이 왜 BTS에 열광하는지를 살펴본다. 더불어 케이팝 역사상 결정적이었던 순간들을 정리하며 앞으로 나아갈 케이팝의 미래를 전망한다. 임진모씨는 “대중음악은 시대 상황과 정서를 이해하고 다양한 연령대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라며 “BTS뿐만 아니라 K팝을 사랑하는 누구나 ‘책읽는 서울광장’에 들러 강의를 즐겁게 들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임진모씨는 대중음악평론가로 중학교 때 라디오의 음악에 이끌려 음악 평론을 꿈꿨다. 대학졸업 후 약 7년 기자생활을 했으며 1991년부터 음악 관련 글말 활동을 하고 있다. 웹진 이즘과 유튜브 채널 ‘음악아저씨 임진모’를 운영중이다. 저서로 '팝 리얼리즘 팝 아티스트', '세계를 흔든 대중음악의 명반', '우리 대중음악의 큰 별들', '오랜 시간 멋진 유행가: 시대와 유행을 만든 노래들' 등의 책을 펴냈다.

강연 참여신청은 서울도서관 누리집 → 신청·소식 → 프로그램 신청에서 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 운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 또한 서울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2023 BTS FESTA 기념 이벤트로 ‘책읽는 서울광장’이 보라색으로 물든다. 광장의 1/4 공간에 보라색 빈백을 마련하고, 원하는 시민에게 보라색 우산도 빌려줄 예정이다. 누구나 보라색 빈백에 편안히 앉아서 보라색 우산을 쓰고 강연도 듣고, 책도 읽으며 인생샷도 찍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광화문 책마당’ 의 실내마당도 보랏빛으로 물든다. 서가와 기둥 조명을 보랏빛으로 물들여 ‘BTS Present Everywhere’의 분위기에 동참한다.

이외에도 서울도서관 사서가 ‘대중음악’을 주제로 선정한 약 50권의 도서를 전시하는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만나는 대중음악'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시대상과 현실을 반영하며 발전해온 국내외 대중음악의 역사를 담은 책부터 가족과 연인의 사랑을 노래하거나 10대 또는 20대 등의 현실을 대변하는 노래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책을 선별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2023 FESTA'를 맞이하여 개최되는 서울야외도서관 특별행사는 지난 10년간의 BTS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하고 더 나아가 K팝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다”라며 “보랏빛으로 물든 서울야외도서관에서 오래도록 기억되는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