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디지털 금융경쟁력 알릴 온라인 홍보단 30명 모집…8월 30일 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04
  • -
  • +
  • 인쇄
‘서울핀테크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 30명 모집…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통한 행사 소개
▲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핀테크 축제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온라인 홍보단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홍보단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알리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사 홍보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오픈토크, 핀테크 홍보부스,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과 핀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를 홍보할 수 있는 시민이라면 거주지 관계없이 전국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을 통해 8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9월 7일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포스팅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서포터즈 수료증(활동증명서)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참가신청 연결창을 통해 8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포터즈 선발 결과는 9월 4일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서포터즈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박경환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 발전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총집결하는 현장이 될 것”이라며, “서울의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