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돌봄을 돌봄데이, 당신이 빛나는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4:15:07
  • -
  • +
  • 인쇄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 동아리 발표회 등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축제 한마당 펼쳐
▲ ‘돌봄을 돌봄데이, 당신이 빛나는 날’ 행사 중 ‘인식개선캠페인’ 활동

[뉴스스텝]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지난 26일 복사골문화센터에서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돌봄을 돌봄데이, 당신이 빛나는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 내 어르신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장기요양요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화복 복지위생국장,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선화 시의원, 곽내경 시의원, 장해영 시의원, 박순희 시의원, 박혜숙 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내빈과 장기요양요원 1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난타 동아리의 힘찬 공연으로 막을 열었으며 이영주 센터장의 환영사 및 내빈 축사, 우수 장기요양기관 및 종사자 표창,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발표회, 힐링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장기요양 발전에 기여한 우수 종사자 5명에게 시장상과 시의장상을 수여했으며 직원의 고충해결을 위해 노력한 사연을 공모하여 선정된 장기요양기관 4곳(부천삼광전문요양원, 청한노인전문요양원, 내고향요양원, 경기실버주야간보호센터)에는 ‘돌봄을 돌봄’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참석자들 모두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해 장기요양 이용자와 종사자가 서로 존중하는 돌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문구를 함께 제창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라인댄스와 텃밭 동아리 발표회는 올해 동아리 활동 성과를 알리고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이 되었으며, 개그맨 출신 이은호 강사의 힐링특강으로 참석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날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은 ”돌봄은 신체적 돌봄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원까지 아우르는 일이다. 그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잘 알고 있기에 어르신과 종사자 모두가 보호받는 환경이 중요하다”고 전했으며 시장상을 수상한 정정희 요양보호사는 "요양보호사로서 자부심을 느낀 하루였고 큰 힘을 얻었다. 우리 종사자들이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주 센터장은 “센터 개소 4년차를 맞아 이제는 장기요양요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돌봄을 돌보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감개무량”이라며 “돌봄을 행하는 우리 장기요양요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