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10월 동장단 정책소통 티타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4:10:15
  • -
  • +
  • 인쇄
2025년 Pre-view 의정-뷰!(view)
▲ 김동근 시장이 10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동장단 정책소통 티타임’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0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 부시장, 동장단 및 권역동 복지지원과장·허가지원과장 등 22명이 참석한 ‘10월 동장단 정책소통 티타임’을 개최했다.

10월 티타임은 미리 보는 2025년 동 주요 업무에 대한 '2025년 Pre-view 의정-뷰!(view)' 주제(테마)로 마련됐으며, 지속 가능한 의정부의 미래를 위한 4가지 큰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4가지 주제별 분야에 맞춰 14개 동, 4개 과가 주민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담은 내년도 주요 업무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주제별로 ▲'참여로 빚는 내일, 소통으로 이어가는 의정부'를 위해 호원1동의 주민과 함께하는 호원1동 활력 증진 프로젝트 등 5건의 업무 ▲'공간의 힘,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신곡2동의 주민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간대여 서비스 추진 등 5건의 업무 ▲'안전한 도시, 모두가 걷고 싶은 길'을 위해 흥선동 자치민원과의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 등 3건의 업무 ▲'서로를 돌보는 마음, 우리 마을챙김'을 위해 의정부1동의 한마음 연결고리 ‘쪽빛 희망 프로젝트 등 5건의 업무를 보고했다.

특히, 호원1동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호원1동 활력 증진 프로젝트’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발맞춰 주민 주도 활동으로 동 자체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에 주민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면서, 참여와 소통으로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는 최근 이슈를 비평(리뷰)하는 코너에서는 주민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시작한 정책인 ‘동(洞)에 스며들다, 근(近)거리 소통’에 대한 현장 비평(리뷰) 영상을 시청했다.

'동(洞)에 스며들다, 근(近)거리 소통'이란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해 시장이 직접 동의 단체회의 등에 찾아가 명예 위원이 된다. 또한 직접 회의에 참여하고 동의 현안들을 살피며 민생에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한 정책이다. 9월 말 처음 시행한 ‘동근소통’은 지금까지 4개 동(4개 단체) 161명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나눴다. 주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려는 노력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2025년은 지난 2년간 많은 변화가 있던 만큼 조금 더 성장한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릴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동 행정 추진을 위해 동장단이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는 지난 17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행사장 입구에 서예와 캘리그래피 작품을 전시하고 실버댄스, 노래교실, 자이브, 우쿨렐레 등 총 11개 팀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고고장구, 안가

하남 미사강변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맞이 '따뜻한 차 나눔'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의 후원으로 복지관 내 ‘나눔카페’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커피, 전통차, 허브티 등 따뜻한 음료 400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은 학원차와 화물차 등 지역 운수업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자발적 네트워크로, 주민으로서 지역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연대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청년 1인 가구 동네친구 만들기! 2025년‘미소다(미사소셜다이닝)’성료

[뉴스스텝] 지난 11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한 청년 1인가구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미소다(미사 소셜 다이닝)’가 16번의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것으로 올해의 사업이 마무리됐다. ‘미소다’는 하남시 관내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2023년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