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전기충전 전동차량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4:15:26
  • -
  • +
  • 인쇄
▲ 영동소방서, 전기충전 전동차량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영동소방서는 최근 전기충전 전동차량 화재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대상처를 방문해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전동카트, 전기청소차, 전동지게차 등 전기충전 전동차량의 사용량은 증가하고 있지만, 전동차량 관리 규정에 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체계적인 안전 관리와 관계자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영동소방서는 대중화된 골프장 이용객이 증가하는 만큼 전동카드 이용량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골프장을 방문하여 시설 내 화재 안전관리를 위한 관계자 안전교육과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전동차량 화재안전관리 안내문 배부 △전용 충전 공지 확보 및 범위 표시 확인 △충전기 주위 화재감지기 관리 상태 확인 △충전시설 주위 소화기 비치 안내 등이다.

또한 시설 관계자에게 최근 발생한 전동차량 화재 발생 사례를 공유하고, 소방차 출동 장애 요소인 협소한 진입로 등 구조적 장애 여부와 소방차량 부서 위치도 파악 했다.

이명제 소방서장은“전기충전 전동차량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화재 위험 역시 커지고 있다”며 “화재 발생 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관계자의 자발적인 안전관리와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