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걷는 기쁨, 일상 되도록” 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4:15:35
  • -
  • +
  • 인쇄
▲ 장흥군, “걷는 기쁨, 일상 되도록”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장흥군은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통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겨울 동안 위축된 군민들의 신체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워크온’은 공간의 제약 없이 일상에서 규칙적인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흥군 커뮤니티 누적 가입자 수는 4,723명으로 장흥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장흥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걷기 챌린지‘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챌린지 참여시에는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한다.

‘워크온’걷기 챌린지는 오는 11월 말까지 월 1회 진행되며, 챌린지 기간에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선착순으로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건강 걷기 챌린지를 통해 생활 속에서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 『애산경로당』 증축 공사 준공 및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숙원 사업이였던 애산경로당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준공 및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증축 공사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수 있도록 공간을 확장하고 시설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기존 녹송경로당은 정선읍 봉양8리, 9리, 애산 2리, 4리, 5리 주민들의 회의 장소와 노인 여가 프로그램 공간으로 활용되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군청 직원 대상 ‘찾아가는 마음카페’ 운영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5일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화순군청 직원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카페’ 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2025년 기준 화순군 공무원 수는 777명으로 농촌지역 특성에 따른 고령 인구 증가, 각종 사회서비스 신설 운영, 악성 민원인 응대 등으로 업무 부담이 가중되면서 다양한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고 있다.인사혁신처의 2024년 보도자료에 따르면 공무원에게 가

역시, 자연특별시 무주! 자원순환 추진 실적 · 폐전지 수거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무주군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순환 추진 실적’ 및 ‘폐전지 수거 분야’ 평가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자원순환 추진 실적평가’는 자원순환 활성화와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청소 행정 역량, △폐기물 처리 역량, △자원 재활용 확대, △‘일회용품 줄이기’를 포함한 역점시책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됐다.이번 평가에서 무주군은 △분리배출 환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