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행정동우회, 남산가꾸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4:10:48
  • -
  • +
  • 인쇄
▲ 경주시 행정동우회, 남산가꾸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경북 경주시 퇴직공무원들의 모임인 경주시행정동우회는 지난 1일 경주의 대표 관광지인 경주 남산 삼릉을 찾아 환경정비와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상춘 시즌 남산 삼릉을 찾는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을 위해 깨끗한 관광명소를 제공하고 특히 산불발생이 집중되는 봄철에산불예방과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70여 명의 회원과 산불진화대원 30명, 시 관계자 10명이 함께 했다.

회원들은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을 손수 준비해 환경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이규익 경주시 시민행정국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10여 명이 동참해 회원 격려는 물론 산불예방 홍보 등 자연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행정동우회는 1986년 경주시청에 근무하다 퇴직한 공무원들로 결성된 봉사단체로 평소에도 남산 가꾸기, 황성공원 정화 활동, 경주시장학회 장학금 기부, 재해재난 현장 자원봉사, 형산강 살리기 운동 등 쾌적한 경주 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아울러 전북 익산시 행정동우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영·호남 화합 등 양도시간 우호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정택 회장은 "산불예방은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는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주요 관광명소를 찾아 정화 활동과 산불예방 홍보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함께한 회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