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생명 존중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4:15:53
  • -
  • +
  • 인쇄
2024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 2024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뉴스스텝] 경산시는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과 의료급여제도의 이해를 높여 합리적인 의료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의료급여제도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해 주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다.

시는 사업의 일환으로 30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와 복합건강 문제를 가진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수급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부정 수급 방지를 위한 교육을 하고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를 초빙해 자살 방지에 대한 강연을 통해 대상자들의 정신건강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생명존중 예방교육’을 의료급여 특화사업으로 시행했다.

또한 의료쇼핑, 약물 오남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의료급여 상한일수, 연장승인제도, 동일성분의약품 중복투약 관리 등에 대해 안내하고 요양비, 장애인 보장구 지원 등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참석한 한 대상자는 “누구도 불러주는 사람이 없고, 오라고 하는 곳도 없어 집에서만 지냈는데 시에서 이런 유익한 교육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의료급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한 시간이였다”고 했다.

정원엽 복지정책과장은 “현 정부의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의 추진 방향인 ‘약자 복지 강화’를 위해 정책이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복지예산을 확보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의료사회안전망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