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올해는 현지인 추천 진해 벚꽃명소에 가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4:10:20
  • -
  • +
  • 인쇄
해군특화길, 진해문화정원 등 진해군항제 신규 관광콘텐츠 제안
▲ 현지인 추천 진해 벚꽃명소(벚꽃지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진해구는 제63회 진해군항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 홍보, 쾌적한 행사장 환경 조성 등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핑크빛 진해, 한층 더 화려하게! 새로운 벚꽃 관광 콘텐츠 제안

진해구는 현지인이 찾는 숨은 벚꽃 명소 13개소를 담은 ‘벚꽃 지도’를 제작해 공유한다.

기존 진해 서부지역에 집중된 관광객 흐름을 전역으로 확대하고, 동네 곳곳에 숨겨진 벚꽃명소를 적극 홍보하는 것이 목표다.

벚나무가 조성된 길이 150m 이상의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을 동별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벚꽃명소 위치도를 제작해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군항도시진해의 특색을 살린 해군특화길을 조성한다.

수송동 운동장사거리 ~ 한성마크사 약 190m 구간에 해군로고를 게양해 ‘마린해군길’을 조성하고, 창선동 20번지 일원에는 △ 해군·진해구 협업부스(해군 응원카드쓰기, 굿즈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해군테마 로컬 청년 굿즈 전시 및 판매△ 진해문빛사와 함께하는 야외쉼터를 운영한다.

해군특화길 다음에는 자연스럽게 진해문화정원과 이어진다.

△ 지역예술인 작품 전시 감상 △ 누구나 즐기는 우리놀이마당 △ 나도 시인 △ 근대를 담다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군항제, 더 편리한 축제 환경 조성

구는 교통편의 증진, 환경 · 위생 개선, 벚나무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쾌적한 축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항제 시작 전 도로 재포장을 실시하고, 공한지를 활용한 공유주차장 조성, 불법주정차 지도 단속 강화로 주차공간을 확보한다.

군항제 기간에는 청소종합상황실 운영으로 새벽청소와 쓰레기 수거체계를 확립하고, 불법옥외광고물과 노점상을 집중 단속하여 깨끗한 거리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와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식품 공중위생 안전을 강화한다.

한편, 관광객들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도록 사전에 벚나무 영양공급 및 고사지 제거 등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벚나무 실태조사 용역(3월~11월)을 추진하여 장기적인 관리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정현섭 진해구청장은 “벚꽃의 도시 진해가 매년 진해군항제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올해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벚꽃 여행지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