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사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4:25:35
  • -
  • +
  • 인쇄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 110가구에 동절기 건강과 애로 사항 등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
▲ 신사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은평구 신사2동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1일 겨울을 맞이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는 신사2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파주시 영북면의 절임 배추와 통장 등의 마을 주민이 직접 키워 기증한 무 등의 재료로 담갔다.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여러 단체의 봉사자 40여 명이 함께 모여 정성스럽게 담갔다.

김장 봉사자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 110가구에 동절기 건강과 애로 사항 등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홀몸 어르신은 “봉사자들의 수고와 정성이 느껴진다”며 “겨울을 든든하게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춘희 부녀회장은 “김장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돼 힘들지만 즐겁고 보람차다”며 “맛있는 김치를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춘재 신사2동장은 “이번 나눔이 식자재 비용 부담으로 김장을 준비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가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이웃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상록실업, 우리들새마을금고, 은평신협 등 관내 기업과 이틀간 손수 김장하신 부녀회를 비롯한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군 환경미화원 유정우씨, IAPLC서 국내 1위

[뉴스스텝] 산청군 환경미화원 유정우씨가 일본에서 열린 2025 IAPLC(The International Plants Layout Contest)에서 국내 1위에 이름을 올렸다.2일 산청군에 따르면 전 세계 77개국 1533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유정우씨는 ‘Stream(개울, 흐름)’을 출품해 세계 16위를 차지했다.특히 지리산 자락 계곡의 흐름과 유려한 형상의 나무들에 영감을 받아 수조 안을 재현해

산청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추진

[뉴스스텝] 산청군자원봉사센터는 ‘세대를 잇는 따뜻한 기록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2025년 시군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전시회에는 고령 자원봉사자들이 오랜 기간 활동한 기록들이 전시됐다.특히 전시를 통해 고령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사례와 성과를 직접 살펴보며 세대 간 자원봉사 경험을 공유해 의미를 더했다.조만선 산청군자원봉사센터장(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자원봉

동두천시, 제45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0월 1일 '제45회 동두천 시민의 날'을 맞아 상패동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기념식은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과 시립합창단, 동두천시 홍보대사이자 가수 진미령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했으며,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회 의장, 이인규·임상오 도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장·사회단체장·공무원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박형덕 시장은 지역의 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