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신도서관, 초능력 연계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4:25:34
  • -
  • +
  • 인쇄
‘초등 매일 독서의 힘, 이은경 작가 초청 강연’
▲ '여주시 대신도서관, 초능력 연계 특강' 운영

[뉴스스텝] 여주시 대신도서관에서는 오는 11월 30일 목요일 저녁 7시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이은경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대신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초등 책꾸러미사업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초능력)' 참여자가 300명을 넘어섬에 따라, 독서의 결정적 시기인 초등 책읽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속적인 책읽기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읽는 중학생을 만드는 초등의 책 읽기‘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은경 강사는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중등, 초등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정보와 경험을 유튜브와 네이버 클립에 공유해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어 왔다. 현재 ‘슬기로운 초등생활’이라는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하고 있어 이번 특강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서로는 《초등 매일 독서의 힘》, 《초등 자기주도공부법》 등 60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이번 특강으로 초등학생의 지속적인 책읽기의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신청은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