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롯데피플네트웍스와 함께 `영세 점포 리뉴얼`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8 14:20:28
  • -
  • +
  • 인쇄
“서울시 영세 점포, 매장 환골탈태 도와드려요”
▲ 서울시청 전경

[뉴스스텝]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서울시 영세 점포 지원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 내 영세 점포의 매장 리뉴얼과 경영개선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은 매장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내 영세 점포를 발굴, 추천하여 롯데피플네트웍스의 ESG 사업인 ‘점포 Re-storing’을 연계한다. 지원대상은 점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0평 이내 소규모 점포로 오는 4월 재단에서 지원업체를 발굴하고 5월부터 롯데피플네트웍스에서 순차적으로 ‘점포 Re-storing’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피플네트웍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1년 3월부터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점포 Re-storin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점포 Re-storing’은 전국 유통매장 내 롯데식품의 진열과 판촉 사업을 담당해온 롯데피플네트웍스가 매장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규모 영세 점포(마트)의 제품 재진열,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2022년 말까지 전국 200개가 넘는 업체에 ‘점포 Re-storing’을 제공했고, 자체 조사 결과 대상 점포의 매출이 이전 대비 27.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재단은 2023년 2월 기준 서울시 내 30만 개가 넘는 업체에 보증을 공급하고 매년 평균 1,000건 이상 컨설팅을 수행해온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전문기관이다. 재단은 풍부한 소상공인 지원정보를 바탕으로 대상 점포를 발굴하고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해당 매장의 제품 진열 재정비와 가격표 부착・창고 정리 등 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재단은 업체가 지속적으로 사업을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경영개선 컨설팅도 연계할 계획이다. 사업주의 신용상태와 사업현황을 파악하여 가능한 경우 정책자금도 추가 제공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사업 내용은 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철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위기에 빠진 영세 소상공인의 경쟁력 회복이 목표”라며 “고객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재단과 롯데피플네트웍스가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