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구 고산2동, ‘제1회 고산2동 온-마을 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4:25:45
  • -
  • +
  • 인쇄
▲ 지난 28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개최된 ‘제1회 고산2동 온-마을 축제’에서 황선우 고산2동 축제추진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 고산2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8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제1회 고산2동 온-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고산2동에서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전 세대가 공감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었다. 온-마을 가요제와 주민 공연, 수성팝스오케스트라, 고산농악 등 다양한 무대 행사가 진행됐으며, 수성구 홍보대사인 박규리의 축하 공연도 펼쳐졌다.

무대 반대편에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페이스페인팅, 디저트 DIY, 온-마을 사진관, 가훈 써주기, 떡 매치기 부스 등이 설치돼 온 가족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소고기국밥, 떡볶이, 어묵, 파전 등을 마련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도 제공하고 자매도시인 예천군 호명면의 특산품 판매도 진행됐다.

고산2동 황선우 축제추진위원장은 “고산2동은 자연부락과 도심이 공존하는 곳이다. 이번 축제로 주민들이 서로 간의 문화적, 사회적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고산2동 온-마을 축제'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고경농협,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뉴스스텝] 지난 24일 고경농협 임직원은 고경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이상혁 고경농협 조합장은 “고경농협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김태엽 고경면장은 “고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매년 참여해 주시

대구시의회 제9대 2025년 의정 성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는 2025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 미래 기틀을 다지는 작업에 충실한 지원자 역할을 다해 왔다.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건전한 견제의 기능에 충실하고 생산적인 정책제안에 힘썼으며, 시민복지 및 침체된 경제 등 부진한 시정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중점적으로 촉구해 왔다.대구시의회 제9대 슬로건인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에 맞춰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

고양시 정발산동,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과 케이크를 전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정발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찬지원 반찬배달’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 결식이 우려되는 가구에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사랑과 온정을 담은 성탄절 케이크와 손편지를 준비해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