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고향사랑 기부금 답례품 추가 선정을 위한 공모 착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9 14:20:21
  • -
  • +
  • 인쇄
’23. 1. 1. 제도 시행 이후, 총 8종의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 중
▲ 서울시청 전경

[뉴스스텝] 서울시가 고향사랑 기부금 답례품 추가 선정을 위한 공급업체 공개모집을 시작했다.

현재 서울시는 두 차례의(’22. 12. 23., ’23. 1. 17.) ‘고향사랑 기부금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한 총 8종의 답례품을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제공 중인 답례품은 ▲ 서울사랑상품권 ▲ (입장권) 시티투어버스, N서울타워 전망대, 한강 유람선 ▲ (서울상징공예품) 경복궁 자경전 꽃담 스카프, 창덕궁 전통물감 채색 키트 ▲ (농산물) 경복궁쌀, 황실배이다.

두 차례의 위원회에서 차례대로 향후 제공할 답례품의 품목(1차)과 현재 제공 중인 답례품의 공급업체(2차)를 선정했다.

서울시는 이번 고향사랑 기부금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통해 역사·문화·예술 등 서울시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매력적인 답례품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4월 19일~4월 27일(9일간)이다.

공모 후 답례품 선정위원회(5. 4.)를 거쳐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5. 12.부터 기존 8종의 답례품 외의 새로운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 품목은 ▲ 입장권(관광목적의 시설 입장권·탑승권·이용권, 공연 관람권 등) ▲ 서울상징공예품(서울시의 역사·문화·예술 상징) ▲ 농산물(서울시에서 생산 및 공급 가능한 과일류, 잡곡류, 화훼류 등)이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기준은 ▲ 기업안정성(성장성, 고용 및 근로안정성, 유통실적, 사업영위 기간, 행정처분 여부 등) ▲ 지역연계성(지역기반 서비스 지원, 지역 자원활용 등) ▲ 사업계획(사업목적 부합성, 상품 완성도, 생산·품질·유통 관리, 상품 및 홍보 관리 등)이다.

강진용 서울시 재정담당관은 “답례품 추가 선정은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서울시와 동행해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이다. 서울시를 상징하는 양질의 답례품과 역량 있는 공급업체들을 선정하여 기부해주신 분들께 폭넓은 답례품 선택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더 나아가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광역, 기초)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사업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세액 공제받는다.

기부는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e음시스템을 통해서, 오프라인 기부는 전국 농협지점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기부 시,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적립되고,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시스템에서 답례품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답례품을 결제하고 포인트가 남을 경우, 잔여분은 기부한 날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공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신규 공무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하며, 7급 이상 공직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신규 공무원들과 1대1 또는 1대3 형태로 결연해 활동을 진행한다.멘토링 기간은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1월 23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 전문성과 열정이 어우러진 무대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7일 오전 9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경상남도가 후원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대회에는 피부미용업계 종사자와 미용 관련 전공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얼굴 및 바디관리 등 4개 종목 12개 분야에서 기술을 겨루었다.참가자들은 사전에 심사기준에 맞추어 제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여성과학기술인·기초과학 지원 강화해야”...예산 확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지원과 기초과학 연구 기반 강화를 강조하며 “경기도가 미래 과학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과 정책 투자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먼저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사업과 관련해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세계적 성과를 내는 여성 연구자가 등장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러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