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 배추 모종 심기 행사로 3기 출발 알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4:25:29
  • -
  • +
  • 인쇄
연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일환
▲ 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 배추 모종 심기 행사로 3기 출발 알려

[뉴스스텝] 거창군 위천면은 지난 26일 위천면 주민자치회가 남산리 일원에서 배추 모종 심기 행사를 열고 제3기 주민자치회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고 전했다.

이날 최고기온이 32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에도 위원 15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배추 모종 500포기를 심었다.

위천면 주민자치회는 올 연말에 열리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서 이날 심은 배추로 김치를 담가 관내 홀로사는 어르신과 장애인가구 등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계획이다.

유정연 위천면 주민자치회장은 “제3기 주민자치회의 첫 행사에 많은 위원이 참여해 줘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위천면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들이 힘을 모아 달라”라고 말했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오늘 심은 배추가 풍작을 이뤄 연말 김장김치 행사가 더욱 풍성해 지길 기원하며, 행정에서도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도록 주민자치회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에 출범한 위천면 제3기 주민자치회는 쌀 나눔 행사, 김장김치 나눔 행사, 환경정화 활동 등 주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주민자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