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6월 문화가 있는 날‘고흥아트바캉스–영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0:41
  • -
  • +
  • 인쇄
보훈의 달 맞아 역사와 나라사랑 관련 콘텐츠 기획
▲ 6월 문화가 있는 날‘고흥아트바캉스–영웅’ 추진

[뉴스스텝] 고흥군은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9일 고흥군민회관에서 ‘영웅’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보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 ‘봄소풍’을 컨셉으로 군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면 이번 6월 29일 고흥군민회관에서 펼쳐질 두 번째 고흥아트바캉스는 ‘영웅’을 주제로 나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감동을 주고 군민들의 가슴을 뜨겁게 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파인트리 뮤지컬단의 안중근 의사의 일제 강점기 저항을 담은 소규모 뮤지컬 ’영웅’, ‘이순신 흥양으로 시작되다’ ▲‘더탑스 무용단’의 ‘꼬마영웅’ 댄스파티 ▲나비모양 태극기 그리기 ▲태극 바람개비 만들기 ▲무궁화 열쇠고리 만들기 ▲영웅에게 편지쓰기 등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는 달이다.

6월 아트바캉스를 통해 많은 군민이 참여해 나라 사랑 실천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흥아트바캉스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문화도시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서부로 우회 임시 연결도로(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5월 중 개통

[뉴스스텝] 오산시는 서부로 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구간 우회 임시 연결도로를 오는 5월 중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27일 시에 따르면 서부로 금암교차로~발안로 구간 통행이 지난해 7월 전면 제한되면서 인근 교차로를 중심으로 교통정체가 발생 돼 왔다. 이에 시는 단계적인 구간 재개통과 임시 우회 연결도로 개설 등으로 교통 흐름 개선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5월 중 서부로 금암터널 앞↔가장산업동로를 잇는 상

오산시, 2026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 개설을 신청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지정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심사위원회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을 확보하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청인의 사업 수행 능력을 직접 확인하는 대면 심사 방식으로 진행됐다.위원회는 장기

오산시 대원1동, 한파 대비 경로당 순회 방문… 어르신 안전·건강 점검

[뉴스스텝] 오산시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관내 경로당 30개소를 대상으로 순회 방문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은 갑작스러운 기온 하강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난방시설과 한파 대비 물품 관리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원1동장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난방기기 작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