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평화지역발전사업‘비득고개 광장’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14:20:07
  • -
  • +
  • 인쇄
평화지역발전사업 총 20개 사업 1,632억 원 추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이 9월 21일 서화면 서흥리 일원에서 새롭게 조성된 비득고개 광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하여 조춘식 인제군의회 부의장, 기관 단체장, 평화지역발전 추진협의체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현판 제막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비득고개 광장은 인제군이 평화지역발전사업의 일환으로 서화면 서흥리 산1번지 일원에 2020년부터 올해까지 총 18억원을 투입해 지난 7월 준공했다.

천도리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비득고개 광장은 전통누각·전망데크 등 휴게시설과 주차장·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쉼터로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천도리 시가지에서 비득고개 광장까지 가는 길은 차량 뿐 아니라 도보로도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인북천을 따라 걷는 힐링 산책 코스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인제군은 평화지역발전사업의 일환으로 천도리 택지조성사업, 평화체육관 건립, 고령자복지주택 조성 18개 사업 1,117억원과 천도리 LPG배관망사업(53억원), 서화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62억원) 2개 사업에 사업비 515억원 등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서화면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되면 그간 접경지역으로 개발에 제한을 받아 온 서화면은 몰라볼 정도로 새롭게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최상기 군수는 “평화지역발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 및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다시 찾고싶은 서화면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