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국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 진관사를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4:30:11
  • -
  • +
  • 인쇄
▲ 은평구, 국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 진관사를 찾는다

[뉴스스텝] 오는 13일 광복절을 맞아 국가보훈부에서 초청한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 32명이 백초월스님의 항일의지가 서려 있는 천년고찰 진관사를 찾아 민족정신과 동포애를 되새길 예정이다.

미국과 중국, 카자흐스탄 등에서 온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진관사태극기와 1919년 발간된 독립신문류들이 발견된 진관사를 방문하여 독립을 위해 순국하신 조상의 숭고한 뜻을 가슴에 담으며 귀중한 우리 문화를 함께 체험한다.

독립운동의 흔적이 살아있는 항일 정신이 깃든 진관사 칠성각 앞에 모여 진관사 태극기 발견 당시의 상황과 일장기 위에 태극 문양을 덧칠한 굳건한 독립 의지가 담긴 진관사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는 시간을 갖는다. 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 자부심과 국가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함월당으로 이동해 진관사수륙재보존회와 백초월스님 선양회 이사장인 주지 법해스님과 진관사 스님들이 주관하는 독립운동희생유공자 영가를 위한 추모의 시간을 가진다.

한문화체험관 흙다움에 마련된 차담에서 명상과 마음 나누는 자리를 통해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유공자분들을 대신해 후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고, 전통차를 마시며 고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눈다.

진관사 주지스님은 독립운동가 후손 한 명 한 명에게 일일이 오색실과 진관사 태극기가 새겨진 티셔츠와 옻수저를 선물하며 세계 어느 곳에 사시더라도 대한민국을 되찾은 훌륭한 독립운동가의 후손임을 잊지 말고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드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