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4:20:47
  • -
  • +
  • 인쇄
▲ 파주시,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 위촉

[뉴스스텝] 파주시는 14일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를 위촉했다.

임미려 명예시장은 오전 일정으로 위촉식을 마친 뒤 김경일 시장과 차담회를 갖고, 관심 분야인 ▲평화경제특구 진행상황(평화경제과) ▲임업·산림 관련 시책(산림정원과) ▲파주시 예산 편성 및 재정 운용방향(예산법무과) 등에 대해 관계부서들을 만나 업무 보고를 받았다.

다음으로 광탄면에 위치한 벽초지수목원에 방문해 생태 체험학교 ‘그린스쿨’의 다양한 자연친화형 프로그램들을 둘러봤다.

오후 일정으로는 지난 6월 재개장한 교하중앙공원을 찾아 다목적광장·잔디광장·어린이숲놀이터, 맨발걷기 산책로 등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조성된 공간들을 차례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방문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마을공동체 등 지속가능한 지역 공동체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임미려 일일 명예시장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담당 부서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듣고,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보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좋은 정책들을 제안하겠다”라고 전했다.

임미려 대표는 민북지역 내 약 1만 5천 평 규모의 ‘디엠지(DMZ)숲’을 조성해 1차 생산 및 가공품 개발부터 숲속 유리온실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업후계자 파주시협의회 사무국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