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보익선’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4:30:48
  • -
  • +
  • 인쇄
▲ 부산 남구,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보익선’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지난 10일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걷기동아리 회원 300여명과 함께 남구 동단위 걷기동아리 ‘보보익선(걸을 때 마다 건강도 챙기고, 같이 걷는 사람끼리 유대감도 좋아진다)’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남구는 동 단위 통합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 및 건강걷기 문화 활성화를 위해서 걷기동아리 보보익선 이라는 명칭 아래 동 단위로 체계화했다.

4월 한 달간 걷기 리더자 30명을 양성했고, 보보익선 걷기동아리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11월에는 걷기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짐스틱을 활용한 건강체조 시연 및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동 단위 걷기동아리 소개 ▲주민대표 선서 및 결의문 낭독 ▲ 부산시 1530 건강걷기지원단 전문강사의 건강과 올바른 걷기 강좌로 순으로 진행됐다.

또 남구청 야외 공간에서는 심뇌혈관질환 및 비만예방, 금연·절주, 모자보건, 치매관리 사업 등을 홍보하는 건강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우리 몸 건강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올바른 자세와 올바른 걸음걸이이며 온 남구민들이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남구 걷기동아리는 상시 모집 중으로 행정복지센터나 남구보건소 건강체험실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