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소방서, 방림의용소방대 방림지역대 청사 개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4:25:26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소방서는 7월 27일 11시 방림의용소방대 방림지역대 청사 준공에 따른 개소식을 개최했다.

방림의용소방대 방림지역대는 그간 (구)방림보건지소 건물을 방림면 번영회와 공동 이용해오다 시설 노후 등으로 개선이 필요하고, 의용소방대원의 사기진작과 복지향상을 위해 사무실을 이전, 신축하게 되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해 김종완 방림면장, 김용한 평창소방서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방림의용소방대 방림지역대의 사기 진작과 복지 향상을 위한 청사 개소식을 축하하며 테이프커팅과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기후변화로 산불, 집중호우 등 재난이 대형화되는 상황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평창군과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용한 소방서장은“방림의용소방대 방림지역대의 청사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의 보조자로서 지역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