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79주년 광복절 기리는 행사 물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4:20:55
  • -
  • +
  • 인쇄
▲ 진천군, 제79주년 광복절 기리는 행사 물결

[뉴스스텝]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진천군의 나라 사랑 행사가 물결을 이뤘다.

한국자유총연맹 진천군지회는 15일 보재 이상설 선생 기념관에서 제3회 나라 사랑 태극기 보급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복절 79주년을 맞아 군민들의 애국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300여 개의 태극기를 무료로 배부했다.

가족이 함께하는 각종 체험행사로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손바닥 찍기 체험, 에코백 만들기, 군번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또한, 독립군 사진 명소, 청소년 길거리 공연, 뮤지컬 공연으로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눴으며, 모두가 한목소리로 만세삼창을 외쳐 광복의 순간을 재현하기도 했다.

노영종 한국자유총연맹 진천군지회 청년회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열사들을 기억하는 것이 국민의 도리라고 생각한다”라며 "이 행사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선 14일에는 진천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선암회 회원들이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각급 기관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 사랑 실천 운동 행사를 열었다.

진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천진난만 자투리공원까지 시가지를 행진하며 주민들에게 손 태극기 600개와 기초질서 지키기 등 나라 사랑 실천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광복절 3행시 공모전과 추억의 생거진천 옛 사진 전시회를 마련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말분 회장은 “조국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나라 사랑 캠페인을 운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새마을지도자진천군협의회는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협의회는 가정용 태극기 150개를 구매해 진천 중앙시장 일원에서 군민들에게 무료로 태극기를 나눠줬다.

이와 함께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국권 회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함께 키워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진주 협의회장은 “광복이라는 두 글자에 우리 선열들의 피와 땀이 녹아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태극기 달기에 모두가 함께 해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