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세요" 부천시, 대선 투표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14:25:16
  • -
  • +
  • 인쇄
SNS·현수막 등 생활 밀착형 매체 전방위 활용…투표 참여 메시지 전달
▲ 부천시청 1층 로비 원형 전광판에서 ‘나의 한 표가 내일의 희망을 만든다’ 라는 시민 투표 독려 문구가 노출되고 있다.

[뉴스스텝] 부천시가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표 참여 독려에 나섰다.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전 매체를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와 시민 생활 밀착형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부천시는 앞서 공식 홈페이지에 선거 일정과 어르신·장애인·거주불명등록자 등을 위한 안내를 완료했다. 시청사 1층 로비 원형 전광판에서는 ‘나의 한 표가 내일의 희망을 만든다’라는 메시지와 투표 안내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송출하고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부천역·춘의역·상동역 3개 역사와 부천아트센터 옥외 전광판, 도서관 등 부천 전역에 설치된 디지털정보표시기(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49대를 비롯해 관내 버스정류장 168곳 버스정보안내기(BIS)를 통해서도 홍보물을 게시하고 있다. 공동주택 내 홍보영상 노출도 지속하고 있다.

부천시는 이에 더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유튜브 채널에도 투표 절차, 사전투표소 위치, 유의 사항 등을 포함한 선거 독려 숏폼 콘텐츠를 게시해 선거 독려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행정 전화 통화연결음을 통한 음성 홍보도 병행한다.

아울러 주요 생활권역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현수막과 입간판을 설치하고, 음식점·미용실 등 시민 접점 시설에 포스터형 홍보물 부천라이프 5천 부를 배포하는 등 시민 생활 속 매체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군중이 밀집하는 장소로 찾아가는 홍보도 이어간다. 부천FC1995 경기가 예정된 이달 14일과 17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는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투표 독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달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7호선 부천시청역에서는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투표 독려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기관과 연계해 관내 고등학교·대학교·근로자를 대상으로 투표 시간 보장과 투표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을 통해 고령층에게 투표 관련 내용을 알린다. 공동주택단지 협조를 통해 사전투표일(5월 29일~30일), 본투표 당일에 아파트 각 세대에 하루 3회 이상 안내방송도 진행한다.

한편 부천시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포함한 모든 선거일에 중증장애인, 어르신, 임신부 등 움직임이 불편한 선거인을 위해 교통 편의를 제공한다. 사단법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에 유선으로 연락해 차량을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투표는 시민의 권리이자 민주주의를 만드는 기초인 만큼 모든 세대가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하길 바란다”며 “어느 때보다도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