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경상국립대학교 농학과 학생들 농업기술센터 현장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4:30:09
  • -
  • +
  • 인쇄
19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체류형창업지원센터 등 현장 견학으로 눈길
▲ 함양군, 경상국립대학교 농학과 학생들 농업기술센터 현장 견학

[뉴스스텝] 함양군은 19일 경상국립대학교 농학과 학생과 교수 등 14명이 함양군농업기술센터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대학생 중에는 외국인 교환학생 4명도 포함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인솔과 통역은 농학과 나채인 교수가 맡았다.

학생들은 농업기술센터 시설현황 설명을 듣고, 센터 내 유용미생물배양센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체류형창업지원센터, 종합검정실, 과학영농시범포 내의 아열대 작물 재배현장 등을 둘러봤다.

특히, 학생들은 강의실에서만 보던 농업 관련 시설들을 현장에서 살펴보고, 농업 관련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는 등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라상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현재 농업은 이상기후와 농가고령화 등의 어려운 여건에 놓여 있으며, 우리 군은 미래농업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늘 유익한 시간 보내며, 우리나라 농업 발전을 위한 인재로 거듭나도록 탐구·노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