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참가해 다양한 정보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1:11
  • -
  • +
  • 인쇄
귀농귀촌 1번지 홍보 부스, 귀농귀촌인 생산제품 큰 호응
▲ 고흥군,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참가해 다양한 정보제공

[뉴스스텝] 고흥군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 참가해 귀농귀촌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제작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국내 최초 로컬 콘텐츠 박람회로 문화·관광 등 전국 지자체의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는 장으로 개최됐으며, 고흥군은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귀농귀촌 홍보 부스를 운영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풍부한 귀농 기초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고흥군은 이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귀농어귀촌 창업자금 융자 지원사업, 귀농어귀촌 설명회, 농어촌 문화 팸투어 등을 소개했으며, 귀촌을 고민하는 방문객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흥군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후관리 전담 모니터링 요원을 채용해 귀농귀촌인을 특별 관리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찾아가는 귀향귀촌 설명회’를 수도권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