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영화‘빅토리’무료 관람 행사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30:17
  • -
  • +
  • 인쇄
▲ 2024년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영화‘빅토리’무료 관람 행사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024년 자살예방의 날(9.10.), 정신건강의 날(10.10.)을 맞아 영화 ‘빅토리’ 무료 관람 행사를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1999년 거제를 배경으로 둔덕면, 고현동 등에서 촬영된 ‘빅토리’는 당시의 지역 풍경을 생생하게 담아내 시민들에게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극장에선 계속 웃음과 환호가 터져 나왔고, 상영이 끝난 후에도 웃으며 극장을 떠나는 시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9월 26일, 9월 30일, 10월 2일 총 3회로 회당 200석 규모로 진행됐고, 3회 모두 예약이 매진됐으며 높은 참석률을 기록했다.

특히 상영 전 실시한 O/X 퀴즈와 경품 추첨 등 참여형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표정으로 경품을 받아 갔다.

행사에 참가했던 한 시민은 “따뜻한 영화의 내용을 통해 큰 위로와 용기를 얻었으며, 일상의 활력을 되찾았다.

앞으로도 센터를 적극 활용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시민은 “최근 덥고 짜증나고 우울했던 마음이 싹 가셨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구신숙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자살예방 상담전화(☎109)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